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은 지난 13일 경민대학교 충의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농업 과정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4차 ICT 산업 기술의 발전으로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팜에 관심있는 성인학습자에게 다방면의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관련분야의 직업능력 향상 및 취·창업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 과정은 경민대학교 HiVE사업단(단장 최정웅)과 협력하여 지역특화 연계학과인 스마트팜과에서 이론 및 실습 교육 담당하고, 인근 지역 스마트팜 관련 기업의 친환경 사업 운영 현황 및 창업 사례교육 등을 통해 입체적인 학습 효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유상진 평생학습원장은“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환경분야의 교육은 필수적이다”라며, “도시농업 교육을 통해 안전한 일상과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취창업 과정을 개발하고 관내·외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 및 지속가능한 교육 운영에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2차 교육은 10월말 모집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ull.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교육 문의는 직업교육팀(☎031-852-287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