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미래교육센터』용인동부경찰서와 미래교육협력지구 교육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2/22 [16:20]

『용인미래교육센터』용인동부경찰서와 미래교육협력지구 교육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2/22 [16:20]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미래교육센터에서는 21일 용인동부경찰서와 용인미래교육협력지구 교육 네트워크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용인미래교육협력지구란 용인교육공동체가 참여하여 교육인프라를 제공하고 학생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학교, 마을, 지역의 협약이며 용인시청, 용인교육지원청,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 협력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용인동부경찰서와의 협약사항은 마을교육공동체 교육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이며, 용인 지역사회 교육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청소년들의 다양한 교육을 위한 교육인프라 상호협력 등이 포함되어 있다.

교육 네트워크 업무협약을 통해 용인 내 마을교사 및 우수한 교육자원을 발굴하여 마을과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업지원 사업을 운영하여 신청학교에는 마을교사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역할도 진행하고 있다.

용인미래교육센터는 앞서 9월 22일부터 용인교육자원봉사센터, 용인생활문화예술단체협의회, 용인문화원(9.25.), 용인시청소년성문화센터(10.24.), 용인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10.31.), 명지대학교 산업대학원 세라믹아트공학과(11.17.)와 교육 네트워크 업무협약을 맺었다.

용인미래교육센터는 용인시에서 설립하고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 교육 전문기관이며, 용인시 청소년이 다양한 진로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상담·교육·체험·정보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며 진로지원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