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령군, 여름철 재난 대비 '총력'...읍면장 선조치 후보고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3:37]

의령군, 여름철 재난 대비 '총력'...읍면장 선조치 후보고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4 [13:37]

▲ 의령군, 여름철 재난 대비 '총력'...읍면장 선조치 후보고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의령군이 여름철 재난 대비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군은 4일 ‘읍면장 회의’와 함께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추진 점검 회의'를 개최해 군민의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수립하는 등 선제 대응에 나섰다.

이번 회의에서는 여름철 자연 재난 피해 발생에 대비, 부서별 추진 사항 및 읍면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참석자들은 각 부서와 읍면이 협력해 자연 재난에 대한 철저한 대비와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특히 읍면장이 피해가 예상되는 장소를 수시로 현장 점검해 이상 징후를 발견하면 '선조치 후보고' 원칙에 따라 즉각적으로 조치하기로 했다.

이들은 인명피해 우려지역 및 방재시설의 관리실태, 급경사지·저수지 등 재해위험시설 점검, 재해복구사업장 및 대형공사장의 안전관리 실태, 폭염피해 예방시설 관리 등의 여름철 재난 피해 예방을 위한 세부 논의를 이어갔다.

오태완 군수는 "재난 부서와 읍면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여름철 자연재난 대응책을 빈틈없이 준비해 안전한 의령군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재난 상황 발생 시 선제적으로 대응해 군민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