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소방본부-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제1회 울산광역시장배 아마추어무선 교신대회 개최

6월 9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 26개 팀 참가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6/09 [14:33]

울산소방본부-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제1회 울산광역시장배 아마추어무선 교신대회 개최

6월 9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 26개 팀 참가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6/09 [14:33]

▲ 아마추어무선 교신대회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소방본부는 6월 9일 오전 10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울산광역시장배 아마추어무선 교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최초로 소방과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이 협업하여 함께 진행한다.

대규모 재난이 발생하여 기존의 디지털 무선통신망이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해 아날로그 무선통신망을 활용하여 재난상황을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한다.

경기방식은 아마추어무선가로 구성된 26팀이 재난상황을 가정하여 제한된 시간 내 지정된 거점에 도착하여 소방본부와 양질의 무전을 송·수신하여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울산소방본부는 1위 1팀(울산광역시장상), 2위 1팀(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이사장상), 3위 1팀(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울산본부장상)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최근 예측 불가능한 자연재난과 적의 지피에스(GPS)교란 및 통신공격 등으로 인한 통신망 사용 제한에 대비하고, 아마추어무선 통신체계를 강화하여 안전한 울산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은 울산119안전문화축제(6월 8일 ~ 9일) 동안 모스부호 체험 공간(부스)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재난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스 부호를 교육하고, 아마추어무선 통신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