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추석 연휴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관·섬진강어류생태관서 힐링하세요

14~15일·18일 개관…남해안 토산어종·섬진강 토종어류 전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7:15]

추석 연휴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관·섬진강어류생태관서 힐링하세요

14~15일·18일 개관…남해안 토산어종·섬진강 토종어류 전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0 [17:15]

▲ 해양수산과학원 전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추석 연휴인 14~15일과 18일 여수에 있는 해양수산과학관과 구례에 있는 섬진강어류생태관을 정상 개관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을 맞이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과학관과 섬진강어류생태관은 단체,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생동감 넘치는 수족관 시설이다. 최신 전시 트렌드와 방문객 눈높이, 다양한 체험거리를 갖춰 관람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해양수산과학관은 한려수도의 중심 여수 돌산에 위치해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다. 능성어와 돔류 등 남해안 토산어종을 비롯한 열대어 등 다양한 바다생물 100종 5천여 마리를 전시하고 있다.

물고기 먹이주기, 닥터피쉬, 그림 그리기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체험 수족관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멸종위기 바다거북과 아기 가오리 특별전시를 통해 색다른 경험을 선보이고 있다.

섬진강어류생태관은 지리산 자락 구례 간전면에 위치한 국내 최대 민물고기 전시관이다. 국내외 열대 관상어와 섬진강 토종어류 133종 2만 7천 마리를 전시하고 있다.

또한 ‘청용’, ‘비단잉어’ 특별 기획전시와 어린이 상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추석에는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봉숭아물들이기’ 특별체험을 할 수 있다. 부모세대는 자신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고, 아이들은 부모님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다.

김충남 전남도해양수산과학원장은 “명절 연휴를 맞아 잠시나마 여유로움을 즐길 힐링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람객들로부터 사랑받는 해양수산 대표 전시 문화공간으로 도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