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원문화재단,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 개막

모두가 화평하고 즐거운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09:28]

수원문화재단,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 개막

모두가 화평하고 즐거운 세상으로 초대합니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7 [09:28]

▲ 미디어아트 화서문 사전 리허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수원문화재단은 오는 28일 수원화성 화서문에서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 개막식을 통해 축제의 막을 올린다.

오는 10월 20일까지 열리는 국가유산청과 수원시가 주최하고 국가유산진흥원과 수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은 ‘만천명월 ; 정조의 꿈, 빛이 되다’ 시즌 4 '수원화성 화락(和樂)'을 주제로 수원화성 화서문과 장안문, 장안공원에서 진행한다.

이번 개막식에서는 이재준 수원시장과 이재식 수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각계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식전 공연으로 전통무용그룹 춤판과 홍성현아트컴퍼니가 협업해 ‘길놀이’와 ‘판굿’, ‘진도북춤’, ‘소고춤’ 등 신명 난 공연을 펼치며, 메인 공연으로는 미디어아트 화서문 작품 ‘하모니 하이’와 전통 무용 퍼포먼스, 특수효과 등이 한데 어울려진 색다른 미디어아트 공연을 선사한다.

이번 행사는 ▲미디어아트 화서문 ▲미디어아트 장안문 ▲미디어 파크 장안공원으로 구역을 나눠 다양한 미디어아트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화서문에서 11명의 작가가 함께 제작한 미디어아트 작품 ‘하모니 하이’를 상영하며, 장안문에서는 순수 미디어아트 작품인 김영태 작가의 ‘만개의 시간:사시지외(四時之外)’ 작품과 혜강 작가의 ‘하모니’ 작품을 순차 상영한다. 장안공원에 조성한 ‘하모니 파크’에서는 미디어파사드와 맵핑, 홀로그램, 인터랙티브 아트, 라이팅아트 등 최첨단 ICT 기술을 적용한 다채로운 미디어아트 작품을 선보인다.

오영균 대표이사는 “세계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수원화성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최고의 미디어아트 축제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수원화성’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축제장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화평하고 즐거운 축제로 기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