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 서부 초등학생, 내 고장 중구 제대로 배운다

서부교육지원청, ‘원도심 중구 알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10 [09:21]

부산 서부 초등학생, 내 고장 중구 제대로 배운다

서부교육지원청, ‘원도심 중구 알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10 [09:21]

▲ 서부교육지원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11월 13일까지 민주공원 등지에서 중구 관내 초등학교 3교 20학급 학생 387명을 대상으로 ‘원도심 중구 알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탐방을 통해 학생들의 내 고장에 대한 자부심·애향심을 고취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한 학생들의 문화적 감수성·지역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한 것이다.

서부교육지원청은 건축·인물·문화·부산항 등 중구의 역사를 담은 체험처 투어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부산광역시중구문화원·대한성공회 부산주교좌성당·부산근현대역사관·민주공원·백산기념관·40계단 등 체험처를 탐방한다.

교육지원청은 코스마다 마을 해설사, 이동 버스, 체험비, 워크북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학교 밖 마을 체험 활동 활성화와 학교 간 체험 기회 격차 완화 등 효과를 기대한다.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원도심 중구 알기’는 지역 내 교육과정과 연계한 지역특화 프로그램이다”며 “학생들이 삶의 터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배우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