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여군의회 박순화 부의장,“미래 세대를 위한 투자, 대형 어린이 놀이터 조성”5분발언 펼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4:54]

부여군의회 박순화 부의장,“미래 세대를 위한 투자, 대형 어린이 놀이터 조성”5분발언 펼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0/21 [14:54]

▲ 부여군의회 박순화 부의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여군의회 박순화 의원은 제288회 부여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앞서 ‘미래 세대를 위한 투자, 대형 어린이 놀이터 조성’이라는 주제로 5분발언을 하였다.

박순화 의원은 수도권에 비해 사회적․교육적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에서 지난 3년간 부여군의 한 달 평균 출생아수는 10명 내외로 아이들이 귀해지고 있는 게 현실임을 언급하며,

부여는 역사적, 문화적 유산이 풍부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지만,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뛰어 놀 수 있는 시설은 여전히 부족한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어린이 관광객들을 위한 체험과 놀이 공간은 더욱 한정적이라고 덧붙였다.

우리 군은 작년 4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로 인증받았으며, 2017년부터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과 함께 다양한 아동친화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부여를 방문하는 가족 단위 관광객과 지역 주민들을 위해 대형 어린이 놀이터를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서울시는 2026년까지 시내 5개 권역에 각각 5,000㎡ 이상의 ‘거점형 어린이 놀이터’를 조성할 계획이며, 이미 2022년 광나루한강공원에 6,000㎡ 규모의 놀이터를 개장했고, 올해에는 보라매공원에 15,000㎡ 규모의 어린이 놀이터를 추가로 개장했다.

부여군은 서울보다 전체 면적이 넓고 아파트가 적기 때문에, 소규모 놀이터보다는 대규모 공간에서 어린이들을 모이게 하여 폭넓은 활동을 할 수 있는 대형 놀이터가 더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연환경과 부여의 전통적 이미지를 조화롭게 반영한 친환경적이고 창의적인 대형 놀이터를 조성하면면, 어린이들에게는 놀이와 학습이 결합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본 의원이 생각하는 부여군 대형 어린이 놀이터의 이점으로 첫째, 가족 단위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이다.

부여는 백제문화단지, 낙화암, 궁남지와 같은 역사적 명소가 많은 지역이지만, 역사적 유적지에 집중된 관광 콘텐츠로 인해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놀이터 하나만으로도 관광 테마가 될 수 있을 규모의 대형 어린이 놀이터를 조성한다면 단기적인 일일 방문에서 장기적으로 머무르는 숙박 관광으로 이어져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둘째,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놀이터와 함께 카페, 레스토랑, 기념품점 등 편의시설을 연계한다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며, 대형 놀이터 그 자체로 방문객을 끌어들이고, 자연스럽게 지역의 경제적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셋째, 부여군의 미래를 이끌어 갈 아이들의 발달에 긍정적 영향을 끼친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단순한 오락시설 이상의 의미가 있으며, 놀이터는 어린이들이 사회성을 기르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이다.

마지막으로, 지역 공동체 형성에도 기여할 수 있다.

대형 어린이 놀이터는 지역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모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이는 지역 주민들간 서로에 대한 이해와 협력을 높이고, 지역 사회의 결속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우리군에 대형 어린이 놀이터를 조성하는 것은 주민들께는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며,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는 부여를 찾을 이유를 만들어 줄 것이라 확신한다.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다. 부여에 대형 어린이 놀이터를 조성하는 것은 단순한 시설을 넘어, 미래 세대를 위한 중요한 투자다. 부여를 이끌어 갈 미래 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투자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발언을 마쳤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