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의회 김종배 의원, 경기도 비점오염원 관리대책 마련 촉구 5분발언

비점오염원의 특성을 고려한 오염물질 관리시스템 필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08 [09:15]

경기도의회 김종배 의원, 경기도 비점오염원 관리대책 마련 촉구 5분발언

비점오염원의 특성을 고려한 오염물질 관리시스템 필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08 [09:15]

▲ 경기도의회 김종배 의원, 경기도 비점오염원 관리대책 마련 촉구 5분발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종배 의원(더불어민주, 시흥4)은 7일 열린 제379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기도 비점오염원의 관리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종배 의원은 “비점오염원이 특정 배출원을 추적하기 어려운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기상 조건에 따라 오염물질의 배출량이 달라져 관리가 매우 어렵다”고 지적했다.

특히 비점오염원 관리대책으로 “비점오염원 관리지역확대,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 확대, 도민참여와 교육강화, 비점오염원 관리예산 증액, 3기신도시 조성시 저영향개발기법의 적용”을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김종배 의원은 “기후변화와 도시화로 인해 비점오염원의 증가 속도를 따라가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경기도 차원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비점오염원 관리 방안을 마련할 필요성”을 강조하고, “도민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수질개선을 이루어내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어야 한다”고 당부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