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재난심리회복지원 관계자 워크숍 인천서 개최…업무역량과 협력체계 강화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14:23]

재난심리회복지원 관계자 워크숍 인천서 개최…업무역량과 협력체계 강화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11/19 [14:23]

▲ 재난심리회복지원 관계자 워크숍 인천서 개최…업무역량과 협력체계 강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광역시는 행정안전부와 대한적십자사와 공동으로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송도컨벤시아에서 전국 시도 재난심리부서 및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난심리회복지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재난 발생 시 심리회복지원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역량을 강화하며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행정안전부 재난구호과, 대한적십자사, 국립재난안전연구원, 한국트라우마연구교육원 등 39개 기관에서 8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워크숍 첫째 날에는 행정안전부의 재난심리회복지원 정책소개를 시작으로, ▲재난심리회복지원 사업 개요 및 추진 경과 ▲관계기관 주요 역할 ▲2024년도 재난심리회복지원 만족도 조사 결과 ▲업무 매뉴얼 개선 방안 ▲효과적인 사업 홍보방안 등 다양한 주제로 발표와 논의가 이어졌다.

둘째 날에는 재난심리회복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인천시 사회재난과의 지방자치단체 역할과 사례별 대응 방안 ▲경상북도 및 경상남도 재난심리회복지원센터의 마음구호 프로그램 운영 사례와 상담 활동 방법 ▲심리지원 우수사례 등이 공유됐다.

김성훈 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재난심리회복지원 관계자들이 업무역량을 넓히고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재난심리회복지원사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강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