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은 오는 2022년 3월 2일부터 18일까지 17일간 ‘2022년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주민들의 욕구에 따른 복지서비스를 지자체가 제공하고, 이용자가 직접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는 지역 맞춤형 사회서비스이다. 이용자는 바우처 카드를 통해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아 서비스별 1년간 이용가능하나 필요성에 따라 최대 1년간 연장이 가능하다.
군은 1차 모집 기간 동안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3명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지원서비스 24명 ▲아동?청소년 비전형성지원서비스 13명 ▲노인인지재활서비스 19명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12명 등 5개 사업에서 총 71명을 모집한다. 모집인원보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에는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재판정 대상자 및 저소득 계층을 우선 선발하고 후순위는 대기자로 관리된다.
한편,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는 올해 울진군에서 신규 시작하는 서비스로 지병으로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과 장애인에게 전신안마, 지압, 운동요법 등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신분증과 신청 사업별 증빙서류를 준비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접수하면 되고, 선정되면 오는 4월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윤은경 복지정책과장은 “지역 특성과 군민 수요에 맞는 다양한 지역사회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코로나19로 인해 정신적, 경제적으로 지친 군민들의 욕구충족 등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사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