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라북도, 산학융합 스마트 허브단지 활성화 사업 참여기업 모집

기업의 산학연계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지원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3/03 [11:02]

전라북도, 산학융합 스마트 허브단지 활성화 사업 참여기업 모집

기업의 산학연계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지원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3/03 [11:02]

전라북도와 전북산학융합원은 도내기업들의 연구개발·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해 3월 4일부터 23일까지 전북형 산학융합 스마트 허브단지 활성화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도내 대학·기업들이 공동으로 연구개발·기술사업화를 수행해 청년 인재양성 및 취업 연계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도비 5억 원을 투입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다.

 

주요 지원내용은 ①기업이 대학과 함께 기술사업화를 추진할 수 있는 “채용연계형 산학R·D형”, ②서로 다른업종 간 융합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이업종 융합R·D형”, ③젊은 청년 기술창업가들의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기술창업기업 지원형” 등 3개 분야 과제다.

 

선정된 기업은 연구개발·기술사업화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과제당 최대 4천만 원 지원한다.

 

기업-대학이 공동으로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연구실, 게스트하우스, 공용장비, 화상 회의실 등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전북도는 이번 사업을 통해서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고급인력 확보 및 자체적인 연구·사업화 역량 구축에 기여하고, 참여 학생연구원 채용 의무화로 연구개발-인력양성-고용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전북산학융합원 산학융합실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북도 최창석 혁신성장정책과장은 “도내 기업·대학·기관이 연계한 과제수행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도 주력산업과 미래 유망산업을 고려한 융복합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대학의 참여를 확대해 취업 연계, 일자리 창출의 촉진제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