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예산군 4-H연합회 연시총회 및 과제교육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산군4-H연합회 회장 및 임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연중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제 61대 정명진 회장의 뒤를 이어 제62대 이동희 회장의 이·취임, 당면사항 협의 등 연합회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시총회에서는 △이임회장 공로패 수여 △2022년 연중 사업계획 수립 및 승인 △농업인 세법교육 등을 진행하며 예산군4-H연합회의 활성화를 위한 힘찬 첫발을 내디뎠다.
특히 농업인 세법교육에서는 양도소득세 감면 등 일상적 세법을 풍부한 실무경험과 사례를 중심으로 쉽게 풀어 진행했으며,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들은 개별 세무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이 됐다.
이동희 신임회장은 “예산군4-H연합회가 다양한 교육을 통해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농업 기술 발전을 다질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만들고 4-H연합회 드론방제단을 구성해 방제봉사를 추진하는 등 예산군의 미래농업을 이끌 수 있는 선도적인 청년농업인 단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4-H연합회 회원의 다양한 능력개발과 회원 간 정보교류를 통해 회원들이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담당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