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는 지난 11일 오정동도시재생주민협의체 주관으로 ‘오정동 지역공헌센터조성사업’의 안전한 공사를 기원하는 착공식을 가졌다.
오정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인 오정상생하우스 ‘오정동 지역공헌센터’는 오정동 443-13번지 일원에 연면적 703㎡,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리모델링과 개축을 통해 건립된다.
또한 이곳에는 지역공헌센터 외에도 에너지센터, 창업카페(에너지카페), 창업레지언스 등의 다양한 시설들이 함께 조성될 예정이며, 오정동 도시재생의 다른 공간들과 연계해 지역 주민들의 거점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영태 오정동도시재생주민협의체 위원장은 “오정동 도시재생뉴딜사업에서 주민들에게 가장 의미 있게 다가올 지역공헌센터의 성공적인 공사 추진을 기원하며, 우리 지역주민의 공유 공간들이 살아 숨 쉬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협의체가 적극 협조해 대덕구 전체에 새로운 재생의 바람을 일으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정현 구청장은 “도시재생은 물리적 거점공간을 조성하는 것뿐만이 아닌 물리적 공간이 살아 움직이도록 만들어주는 주민 주체를 양성하는 것에 의의가 있다”며 “오정동 지역공헌센터가 오정창의공작소, 대덕구청, 한남대학교, 오정다움과 함께 지역의 새로운 주민 거점 공간으로 오정동과 대덕구의 주민·소상공인·청년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박정현 대덕구청장, 김태성 대덕구의장, 김수연·이삼남·오동환 대덕구의원, 김찬술 대전시의원, 김영태 오정동도시재생주민협의체 위원장, 이병철 한남대 산학연구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