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간석2동 행정복지센터는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 지역에 설치할 ‘고보조명(로고젝터)’ 문안 선정을 위한 주민 설문을 한다고 7일 밝혔다.
간석2동은 쓰레기 무단투기 개선 등 생활환경 복지마을 조성을 위해 올해 시책사업으로 ‘우리동네 새로고침 3GO(치우GO, 고치GO, 지키GO) 운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노후주택이 밀집된 재개발 예정지역에는 생활 쓰레기 적치와 무단투기가 상습적으로 발생해 생활환경이 불결하고 주민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
동은 3GO운동실천단과 함께 지난 5월 무단투기 상습 지역 2개소에 쓰레기를 정비하고 화단을 설치해 ‘우리들 정원’과 ‘우리들 텃밭을 조성했다.
이어 인근 주민들의 인식과 생활 습관 개선을 위해 고보조명과 LED전광판을 설치할 계획이며, 이를 위한 문안 선정을 위한 주민 설문을 진행한다.
후보 문안은 ▲좋은 사람은 좋은 환경을 만듭니다 ▲당신이 몰래 하는 무단투기, 누군가 보고 있다 ▲몰래 한 무단투기, 당신의 쓰레기가 당신을 부끄러워합니다 ▲쓰레기 무단투기하고 쓰레기처럼 사시겠습니까? ▲올바른 쓰레기 배출, 당신의 수준이며, 인격입니다! 등 다섯 가지다.
설문 참여는 간석2동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QR코드 링크를 통한 온라인 설문과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 설치된 보드판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식으로 오프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동은 이달 10일까지 설문조사를 완료하고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문안은 고보조명으로, 차순위 문안은 LED전광판 문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