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진해경. 임인년 새해 청렴경영 선언식 개최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2/01/03 [15:12]

울진해경. 임인년 새해 청렴경영 선언식 개최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서
이근학기자 | 입력 : 2022/01/03 [15:12]

울진해양경찰서장은 3일 임인년 새해 첫 회의에서 2022년 반부패?청렴경영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울진해경은 이날 선언을 통해 공정한 업무수행을 저해하는 각종 청탁과 혈연?학연?지연을 배제하는 등 반부패 윤리 경영의 의지표명과 함께 내부적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는 계획이다.

 

선언서 주요 내용은 ▲ 법과 원칙에 따라 투명한 기관운영, 해양경찰 청렴문화 선도 ▲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에 솔선수범하여 직원들의 청렴의식 제고 ▲ 공정한 업무수행을 저해하는 각종 청탁과 혈연?학연?지연 배제 ▲ 직원 인권 보호 및 직장내 성희롱?괴롭힘?갑질 근절을 위한 노력 등이다.

 

이날 행사는 해경청을 비롯하여 소속 지방청과 해경서간 온라인 청렴선언서 낭독과 각 소속 기관장 서명으로 진행됐으며 선언문은 민원인 및 소속직원이 자주 볼 수 있는 곳에 부착하여 상시 청렴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채수준 서장은 지난해 7월 울진해경서장 취임사에서도 밝혔듯이 “법 집행에 있어 적용의 공평함과 명명백백함이 누구에게나 분명하도록 하고, 사사로움에 치우쳐 안팎으로 법을 달리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며 “화합?소통?배려하는 조직문화 조성으로 현장에 강화고 신뢰받는 울진해양경찰서로 거듭나겠다”고 다시 한번 더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