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시의회 이미영 의원, 생활속 예술 활성화를 위한 대한민국예술인협회와의 간담회

울산 예술인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방안 모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7:28]

울산시의회 이미영 의원, 생활속 예술 활성화를 위한 대한민국예술인협회와의 간담회

울산 예술인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방안 모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1/20 [17:28]

울산시의회 이미영 의원(행정자치위원회)은 20일 시의회 2층 의원연구실에서 대한민국예술인협회 강성권 이사장 및 임원진, 시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활 속 예술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미영 의원은 “대한민국예술인협회는 지역을 떠나는 청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은퇴를 앞두거나 은퇴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며 “생활속의 예술인을 발굴하여 지원 육성하고, 문화예술의 저변확대와 대중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 울산지역에 본연을 둔 단체로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예술인들은 △장애인 등 소외계층 예술 체험공간 조성 △생활속 예술 활성화를 위한 저변확대 및 예산지원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예술축제 마련 등을 건의했다.

 

이에 이미영 의원은 “생활속 예술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가 잘 반영되도록 제도 마련과 예산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계부서와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예술인협회는 문화예술가 적극 발굴 및 지역문화 발전계승 등 시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2021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은퇴 설계지원 교육, 어울림 공방 가을전시회, 문화예술센터 수업 등 주요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