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의회는 지난 20일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97차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를 개최했다.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는 시?군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시?군 의회 상호 간 현안문제와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협조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매월 열리는 정기회의다.
봉화군의회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월례회에는 경북 도내 19개 시?군의회 의장들과 홍석표 봉화부군수, 관계공무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활동 및 제296차 정기 월례회 개최결과 보고에 이어 2022년도 세입?세출예산안 심의의 건, 영덕~삼척 간 남북 10축 고속도로 건설 촉구 결의안, 정책지원관 위탁채용 촉구 결의안,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차기 월례회 개최의 건에 대해 논의하고 심의했다.
권영준 봉화군의회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2022년 첫 월례회를 우리 봉화군에서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지역 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고 계시는 시군 의장님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방의회의 공동문제와 관심사를 서로 협의하고 대안을 마련해 지방자치 발전과 시?군간 협력과 우의를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로 더욱 발전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