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산시의회 교육문화연구회,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위한 입법 간담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21 [17:21]

양산시의회 교육문화연구회,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위한 입법 간담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1/21 [17:21]

양산시의회 교육문화연구회는 지난 19일 양산비즈니스센터 5층 컨벤션홀에서‘양산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공개적 입법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발제자로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 임경환 센터장, 순천시청 평생교육과 신원섭 주무관, 모두락 뭐든학교 박유미 대표와 토론자로 행복학교학부모 임효영 대표, 양산시의회 박재우 의원, 양산초등학교 강성수 교장이 참석했다.

 

마을교육공동체는‘학교와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고 아이들의 배움터가 되도록 학교와 마을, 교육청과 지방자치단체, 학부모와 시민사회가 협력하고 연대하는 교육 생태계’를 뜻한다.

 

현재 양산시는 2018년부터 경남교육청과‘행복교육지구’협약을 맺어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기와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양산마을교육공동체에는 마을학교 협의회, 마을교사 협의회, 평화로운 마을공동체 만들기, 청소년 자치배움터, 행복학교 네트워크로 구성되어 활동 중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전라남도 순천시의 마을교육공동체인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의 교육민회인‘정담회’와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추진 사례 등을 공유하고 발의 준비 중인 조례 내용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박미해 의원은“마을학교 확대와 마을교사 역량 강화를 위해 효율적이고 통일성 있게 추진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을 위해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되는 내용들을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실효성 있는 정책들을 담을 수 있는 조례를 제정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교육문화연구회에서는 지역사회에 걸맞은 교육문화의 연구개발을 위해 서진부 의원, 최선호 의원, 박재우 의원, 김혜림 의원, 박미해 의원, 문신우 의원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