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의회 정책복지위원회(위원장 박형용)는 21일 제3차 위원회 를 개의해 보건복지국, 보건환경연구원, 충주의료원, 청주의료원 등에 대한 2022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했다.
이숙애(청주1) 의원은 “사회서비스원 설치가 추진 중인데, 민간과 경쟁을 해야한다는 부담을 갖고 있는 것은 잘못된 사고이다.”라며 “민간 이외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측면에서의 사회서비스원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추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용(옥천1) 위원은 “사회서비스원은 민간과 경쟁이 아니라 민간을 선도하고 아우르며 표준화, 매뉴얼화를 정립해주는 역할이다”고 덧붙였다.
장선배(청주2) 의원은 복지정책과에 “올해 우리 지역의 독립운동가인 신규식 선생 서거 100주년인데, 9월경 기념식과 학술대회 등을 추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라며 “독립정신을 선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해 지속적인 행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허창원(청주4) 의원은 노인장애인과에 “경로당 임원 스마트기기 교육이 신규사업으로 추진 예정인데,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요즘 가게들마다 설치되어있는 키오스크 기기 사용 주문방법 등 여러 가지 내용들을 교육에 담아달라”고 주문했다.
박형용(옥천1) 위원장은 “각 부서에서 계획한 주요업무계획이 목표한 대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결집해 줄 것과 위원회에서 제안한 사항이 도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