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산시의회 안원기 의원, 한국양봉協 감사패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25 [09:49]

서산시의회 안원기 의원, 한국양봉協 감사패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1/25 [09:49]

서산시의회 안원기 의원이(인지·부춘·석남) 24일 제23차 한국양봉협회 서산시지부 총회에서 윤화현 한국양봉협회 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 감사패는 양봉산업 활성화와 양봉농가 소득 안정화에 기여한 공로로 전국 양봉농가의 고마운 마음을 담아 안 의원에게 전달됐다.

 

안원기 의원은 지난 2020년 이상 기온으로 역대 최악의 흉작 피해를 본 양봉농가 지원을 위해 ‘서산시 양봉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양봉산업의 안정적인 성장 및 농가의 경영개선 강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지난해 12월 제268회 서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양봉산업 직불제 도입 건의안’을 대표 발의해 채택을 이끌어 내는 등 기후변화에 따른 위기에서도 정부의 정책적 지원에서 소외되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양봉산업 보호를 위해 앞장서 왔다.

 

안 의원의 발의로 서산시의회가 전국 최초로 건의한 양봉산업 직불제는 양봉업계를 덮친 위기와 경영난에 대한 정부 개입을 촉구한 것으로 양봉산업 지원 필요성에 대한 국회 및 정부차원의 논의를 촉발하는 방아쇠가 됐다.

 

윤화현 회장은 “양봉직불제 도입 건의안을 채택하는 등 양봉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소득창출을 위해 기여하신 공로에 대해 모든 양봉농가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패를 드리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안원기 의원은 “심각한 피해를 겪은 전국 양봉농가의 시름을 덜어드리기 위해 주민의 대표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앞으로도 양봉산업 지원을 위한 시책을 다방면으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