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환경공단, 풍국주정공업(주) 스팀공급 MOU 체결ESG경영실천 및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적 파트너십
대구환경공단과 풍국주정공업 주식회사는 민·관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상생 발전에 기여하고자 1월 24일 안정적인 스팀가스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대구환경공단 정상용 이사장, 대구상공회의소 이재경 부회장, 이한수 산업진흥위원장, 풍국주정공업 김동호 부사장 등 공단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MOU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지역 친환경기업의 안정적 운영 지원을 통한 공단 ESG경영 실천 △ 신규 공장의 안정적 운영을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 △ 지역사회 공헌 및 기업홍보 공동 수행으로 시너지 효과 창출 등 협약 내용의 이행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정상용 이사장은 평소 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지원에 앞장서 왔으며, 특히 온실가스 감축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구상공회의소(회장 이재하)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풍국주정공업 김동호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토기업의 안정 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에 앞장선 대구환경공단의 선제적인 경영철학과 실행이 향후 지역사회 산업발전에 새로운 시금석으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으며, 대구환경공단 정상용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를 보여주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이 가능한 분야를 발굴하는 등 ESG경영 실천을 위해 공기업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