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박완수 의원, 5년 연속 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1/25 [16:15]

박완수 의원, 5년 연속 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1/25 [16:15]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박완수 의원(창원 의창구/ 국민의힘)이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의 국리민복상(우수의원)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박완수 의원은 문재인 정권 말기를 맞아 국정운영 전반의 문제점을 두루 지적하고 해결책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무분별한 재난지원금 지급 경쟁,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방역대책의 문제점, 보수보강 대상임에도 방치된 시설 등 재난대응 부실, 경찰의 압수수색, 구속영장, 통신수색영장 등 강제수사 오남용, 피해자 보호체계 전반의 부실 등에 대해 전반적인 문제를 지적하고 개선을 촉구한바 있다. 또한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대장동 개발사업 추진 과정중 실무진이 초과이익 환수조항 반영의 필요성을 제기했으나, 최종 결재 단계에서 누락된 사실을 최초로 확인하면서 대장동 게이트의 방향성을 제시했던 부분도 눈길을 끌었다.

 

박완수 의원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야당 간사로서 국민의 눈높이에 따라 정부 정책 등에 대해 감사를 실시하려고 노력했다”라면서 “특히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국정운영이 국민의 고통을 덜고 있는지, 사회 안전망 등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일에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국회의원의 활동 평가에 있어서 비교적 권위 있고 신뢰도가 높은 시민단체로부터 5년 연속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라면서 “앞으로도 주어진 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