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2022년 전기굴착기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친환경 전기굴착기 보급사업은 본예산 1억과 이월예산 2억으로 총사업비 3억이 투입되며, 3.5톤 전기굴착기 기준으로 약 15대가 보급된다.
전기굴착기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김제시에 주소를 둔지 60일 이상 된 만 18세 이상 시민 또는 김제시에 소재한 법인, 사업자로 지방세 및 세외수입의 체납이 없는 자이다.
전기굴착기는 1.0톤 기준 1200만원, 1.9톤 기준 18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3.5톤 기준 20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보조금을 받아 굴착기를 구매할 경우 2년간 의무사용기간을 준수해야 한다. 차종 및 재원 등 자세한 사항은 무공해차 통합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기굴착기 보급사업은 예산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구매하고자 하는 김제시민은 전기굴착기 제작?수입사와 구매계약 체결 후, 제조?수입사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출고?등록순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시 관계자는 “소음과 오염물질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작업환경 개선은 물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도 크게 기여하는 전기굴착기 구매 지원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확인하거나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