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2040년 안산공원녹지기본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09 [08:49]

안산시, 2040년 안산공원녹지기본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09 [08:49]

안산시는 ‘2040년 안산공원녹지기본계획(안)’을 마련하고, 시민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주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공원녹지기본계획은 도시지역에 대해 10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공원녹지의 확충·관리·이용 방향을 종합적으로 제시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청회 당일 공개된다.

 

이달 16일 오후 2시 단원구청에서 열리는 공청회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사전에 신청한 시민 20명과 사회자, 토론자만 현장에 참석하며, 안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반 시민들에게 생중계된다.

 

공청회는 기본계획(안)에 대한 설명, 관계전문가 토론, 시민의견 청취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며, 전문가 토론은 김인호 신구대학교 교수 등 4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민들도 온라인 생중계가 진행되는 동안 채팅창을 활용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이달 23일까지 안산시 공원과로 우편이나 이메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시는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검토해 공원녹지기본계획(안)을 재정비한 뒤 관련부서 협의와 시의회 의견청취 등 절차를 거쳐 올해 중 경기도 승인을 받을 계획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공원녹지는 우리 시와 후손들의 소중한 자산”이라며 “공원녹지를 어떻게 만들지에 대해 시민들께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