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규석 기장군수,‘공영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구축사업’현장 방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10 [16:03]

오규석 기장군수,‘공영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구축사업’현장 방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10 [16:03]

오규석 기장군수는 9일 오후 2시 30분경 정관읍 좌광천 자전거도로 내 공영자전거 스테이션(대여소) 설치 예정지를 방문해 ‘공영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구축사업’ 추진 현황에 대해 점검했다.

 

‘공영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은 전용 앱(APP)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대여·반납하는 방식으로, 기장군이 부산시 기초 지자체 중 최초로 구축한다.

 

기장군은 총사업비 약 4억 5천여만원을 투입해 정관읍 죽향공원 ~ 장안읍 임랑해수욕장 내 약 12km 좌광천 자전거도로에 7개의 스테이션을 설치할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공영자전거 100대, 보관대 140조 등 물품 구입계약을 완료하고, 오는 6월 시범운영을 목표로 현재 관제시스템과 전용 앱(APP) 개발을 위한 사전절차를 진행 중이다.

 

또한, 지난 1월 공영자전거 명칭 선정을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해, 공모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타반나’가 최종 선정됐다. ‘타반나’는 부산 지역 사투리 ‘타봤나’를 소리 나는 대로 표기한 것으로 기억하기 쉽고 친근한 이미지를 담고 있다. 디자인은 기장군 군기를 모티브로 흰색계열 프레임에 노란색 바퀴를 사용한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공영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구축’ 현장을 둘러본 후, “공영자전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실외 생활이 위축된 주민들에게 건강한 여가생활을 제공할 수 있는 친환경 녹색교통수단이다”며 “담당부서에서는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영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