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시의회,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5차 정기회 개최

서휘웅 위원장, 지방의회법 제정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 강조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2/11 [16:57]

울산시의회,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5차 정기회 개최

서휘웅 위원장, 지방의회법 제정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 강조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2/11 [16:57]

제9대 후반기 대한민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전경선 전라남도의회 운영위원장) 제5차 정기회가 11일 울산 더엠컨벤션에서 개최됐다.

이번 정기회는 울산시의회 운영위원회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전국 11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과 함께 박병석 울산광역시의회 의장, 장수완 울산광역시 행정부시장, 이용균 울산광역시 부교육감, 이선호 울주군수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충남도에서 제출한 ‘국도 77호선 제2서해대교 건설 촉구 건의안’을 비롯하여 총 2건의 안건을 심사 및 처리하였으며, 이밖에도 자치분권의 실현을 위한 심도 깊은 논의가 이어졌다.

서휘웅 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 1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을 통해 집행부를 제대로 견제할 만한 의회 권한을 강화하는 큰 틀을 마련하였으나, 자치분권에 필수적인 재정과 조직권의 확보가 시급하다는 점을 강조하였으며 지방의회법 제정을 위해 협의회가 함께 힘을 모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회의에 앞서 반구대암각화를 현장 방문하여 반구대암각화 유네스코 등재를 염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향후 협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협력을 결의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증상 확인, 사전 방역소독 실시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진행됐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