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의회 이선희 의원(기획경제위원회, 비례)이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경영활동 지원 및 지역기업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선희 의원은 제11대 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으로, ‘경상북도 자동차관리사업 등록기준에 관한 조례’, ‘경상북도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에 관한 조례’, ‘경상북도 문화예술진흥에 관한 조례’, ‘경상북도교육청 지진재해 예방 및 대책에 관한 조례’, 경상북도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하여 도민의 삶과 직결된 분야에서 도민 편익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경상북도 기업 ESG 경영 지원 조례’, ‘경상북도 4차 산업혁명 촉진에 관한 조례’ 발의를 통해 침체를 겪고 있는 도내 제조업에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을 융합하여 첨단산업으로 탈바꿈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산업의 체질 개선을 위한 기본계획과 지원을 위한 근거를 마련 하는 등 지역기업 육성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도정질문 등을 통해 ‘경북도 지역의 문화향유권을 비롯한 지역 격차 해소 방안에 대한 대책’, ‘특별지방자치단체 추진’, ‘지역축제 지원제도의 전면적 개선’, ‘사학법인 법정부담금 공개 등 교육 혁신 방안 마련’, ‘경북드론고등학교의 전교육기관 지정 방안 요구’ 등 도민들을 위해 적극적인 정책을 펼쳐왔다. 이선희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도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하는 의정 활동을 했을 뿐인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큰 영광이고 감사하다.”며, “오늘 제가 받은 이 큰 상은 도의원으로서 더욱 열심히 하라는 도민들의 바람이므로, 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ㅏ 모두가 행복한 경상북도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의정 활동에 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