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해시-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 일상회복 기원 조만강 환경정화활동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2/21 [09:31]

김해시-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 일상회복 기원 조만강 환경정화활동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2/21 [09:31]

김해시와 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는 지난 19일 김해시 주촌면 조만강 일원에서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조만강은 주촌면과 칠산 평야에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주요 하천이었으나 최근 장유 신도시와 주촌 일반산업단지 조성 등으로 수질이 나빠진 상태다.

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 회원들은 코로나19로부터 일상 회복을 기원하고 다가오는 봄을 깨끗하게 맞이하자는 의미로 조만강 일원에 무분별하게 버려진 쓰레기와 수중 부유물을 제거하는 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참가자는 전원이 백신 접종 완료자들이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행사를 진행했다.

 

조숙자 협의회장은 “회원 모두 코로나19가 빨리 종식되어 청정한 김해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면서 “코로나19와 기후위기시대에 자연환경을 잘 보전하고 가꾸어 후대에 물려주는 것이 우리의 의무이자 책임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자연보호연맹 김해시협의회는 총 50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김해시 최대 자연환경보전단체로 매년 지속가능성에 기초한 자연환경 보전활동에 열정을 쏟고 있다. 지난해는 김해시 소재 동물원이 경영 악화로 동물 먹이 공급에 어려움이 생기자 기부활동으로 먹이를 지원하는 등 공익사업 실천에도 솔선수범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