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청남도, 탄소중립 인식 높이고 정책 역량 키운다

2일 전 직원 대상 ‘탄소중립과 충남의 역할’ 비대면 환경교육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02 [15:14]

충청남도, 탄소중립 인식 높이고 정책 역량 키운다

2일 전 직원 대상 ‘탄소중립과 충남의 역할’ 비대면 환경교육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02 [15:14]

충청남도는 2일 ‘3월 행복한 직원만남의 날’ 행사를 열고 ‘탄소중립과 충남도의 역할’을 주제로 전 직원 대상 비대면 환경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환경특강은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비대면 영상 강의 방식으로 진행, 직원들이 각자 자리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탄소중립 인식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번 특강은 ‘탄소중립과 충남도의 역할’을 주제로 김주진 사단법인 기후솔루션 대표를 초빙해 진행했다.

 

충청남도 탄소중립위원회 위원이기도 한 김주진 대표는 국내 기후 위기 대응을 선도하는 탄소중립 전문가다.

 

김 대표는 이날 특강에서 에너지 부문 최근 동향과 재생에너지 비중이 낮은 이유 등을 분석하고 글로벌 메탄 서약, 정의로운 전환 등 세계적인 흐름과 이에 대한 도의 역할 및 방향 등을 제안했다.

 

이날 환경교육에는 양승조 지사를 비롯해 도 본청 및 도의회 등 전 직원이 참여했다.

 

도 관계자는 “꾸준한 환경교육을 펼쳐 전 직원이 환경을 우선하는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속가능한 충남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도 공무원의 환경 소양을 증진코자 지난 2020년 4월 ‘충청남도 환경교육 진흥 조례’를 개정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전 직원 4시간 환경교육 의무 규정을 수립한 바 있으며, 지역환경교육센터와 연계해 도민 대상 환경교육도 중점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