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회, 제3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김일수(거창2), 예상원(밀양2), 김성갑(거제1) 의원 도정질문
경상남도의회는16일 제3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고 25일까지 10일간의 임시회 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제392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2021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경상남도의회 의원 사직의 건, 2022년도 경상남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제안설명 등 4건의 안건을 처리하고 김일수 의원 등 3명 의원의 도정질문 순으로 진행되었다.
도정질문에 나선 김일수, 예상원, 김성갑 의원은 도청과 교육청의 다양한 정책과 지역현안 등에 대하여 문제점 지적과 대안을 제시하며 집행부의 각별한 관심을 요구하였다.
김하용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집행부서에 대형산불 화재예방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관련 도내 기업들의 피해 최소화를 당부하면서,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할 올해 첫 번째 추경예산과 각종 심의안건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부가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7일 개최되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김영진(창원3, 민주당), 송순호(창원9, 민주당) 의원의 도정질문이 이어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