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의회가 16일 제398회 임시회를 개회해 오는 25일까지 10일간의 회기 일정을 시작한다.
이번 회기는 이숙애(청주1) 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북도 정책연구용역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발의 19건, 충청북도지사가 제출한 “충청북도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 충청북도교육감이 제출한 “충청북도지방교육재정계획심의위원회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을 비롯해 총 30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16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398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을 처리하고,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5분 자유발언은 윤남진(괴산) 의원이 “농촌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적극적 대응 촉구”, 임동현(청주10) 의원이 “차별 없는 외국인 유아 교육 및 보육 지원 촉구” 에 대하여 각각 실시했다.
박문희 의장은 “코로나19 방역활동으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상황에서 대통령 선거를 차질없이 지원해 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하다“라며 “차기 정부는 우리도 공약이 예산에 반영되어 실행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당부드린다.“ 라고 말했다.
아울러, “3월초 발생한 대형 산불로 실의에 빠져 있을 해당지역의 주민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을 드리며, 하루빨리 상처를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기를 기원한다.“ 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