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재활용 확산에도 연대가 필요해, 시흥시 ‘정왕2동-시립 어린이집’ 자원순환 활성화 힘 모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3/20 [17:14]

재활용 확산에도 연대가 필요해, 시흥시 ‘정왕2동-시립 어린이집’ 자원순환 활성화 힘 모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3/20 [17:14]

시흥시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가 재활용 문화 확산을 위해 팔을 걷었다. 지난 17일 시립 정왕2동 어린이집(원장 김금희)과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통해 자원순환을 활성화하고자 업무 협약을 체결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립 정왕2동 어린이집은 폐우유팩, 폐건전지, 투명 페트병 등 재활용품이 일정량 이상 모이면 수거를 요청하고,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에는 요청 시 즉시 방문해 재활용품을 수거한 후 환경미화타운에 배출할 예정이다.

 

김금희 정왕2동 시립 어린이집 원장은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면서 재활용 활성화가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도 재활용의 중요성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세 정왕2동장은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민·관이 서로 협력체계를 구축해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통해 폐기물 처리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보다 효과적인 재활용품 활용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재활용품으로의 가치가 높은 우유팩과 폐건전지 등을 별도로 수거하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 등과 업무협약을 하는 등 재활용품 자원순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