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구 도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우수의정대상’수상도정 현안에 대한 감시와 견제, 정책 대안 제시 등 우수한 의정활동 돋보여
전북도의회 강용구 의원(남원2·더불어민주당)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도정 현안에 대한 감시와 견제, 정책 대안 제시, 지역 간 상생협력 등 우수한 의정활동을 보여준 지방의원을 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우수의정대상’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각 시·도에서 자체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
강용구 의원은 제11대 전북도의회 전반기 농산업경제위원회 위원장을 시작으로 후반기 교육위원회 소속 의원으로 활동하며 전북도민의 복지증진과 지속가능한 도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또한, 전북도와 전북도교육청 예산이 도민들을 위해 올바르고 투명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강용구 의원은 “우수의정대상이라는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면서 “무거운 책임감으로 도민들과 지역구인 남원시의 주민들의 복지와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코로나19로 지친 도민 여러분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희망의 전북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정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