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오는 4월 1일부터 8일까지 시민들의 제로 웨이스트 참여 독려를 위한 일회용품 사용 자제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로 웨이스트는 일회용 플라스틱과 비닐 등의 사용을 자제하고, 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자원을 재활용해 쓰레기를 최소화하자는 친환경 운동이다.
시는 시민들과 함께 실천해보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SNS이벤트를 마련했다.
‘당신의 용기를 보여주세요!’이벤트는 군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자 중 30명을 무작위 추첨해 친환경 생필품으로 구성된 제로 웨이스트 선물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음식이나 음료 구매 시, 비닐이나 플라스틱 등의 일회용품이 아닌 직접 가져간 다회용 용기, 텀블러, 천 주머니 등에 내용물을 포장한 사진을 찍은 후, 시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용기내_군산 태그와 함께 후기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때, 이벤트의 목적이 잘 드러나도록 보다 선명한 인증 사진으로 참여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시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관심과 우려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바람직한 배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방법으로 이번 이벤트를 계획했다”며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고 깨끗한 군산시를 만들기 위해 용기 있는 우리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