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당진시의회, 제2서해대교 국정과제 추진 건의

제2서해대교특위, 인수위 방문해 제2서해대교 국정과제 추진 건의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30 [15:59]

당진시의회, 제2서해대교 국정과제 추진 건의

제2서해대교특위, 인수위 방문해 제2서해대교 국정과제 추진 건의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30 [15:59]

당진시의회 제2서해대교 특별위원회가 제2서해대교의 조속 추진을 위해 국정과제 반영을 요구하고 나섰다.

 

30일, 제2서해대교 특별위원회(이하 “특별위원회”라 함)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를 방문하고, 제2서해대교 국정과제 추진 건의서를 제출하였다. 이날 방문에는 이종윤 제2서해대교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하여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전재숙 의원, 양기림 의원, 서영훈 의원 등이 함께하였다.

 

특별위원회는 윤석열 당선인의 선거공약에 제2서해대교가 포함된 만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논의과정에서 제2서해대교가 국정과제로 확정되어야 조속 건설을 위한 동력을 얻을 수 있다고 판단하고, 이번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방문을 추진하였다.

 

특별위원회는 ▲서해대교 대체·우회도로 시급 ▲경제성이 확인된 사업(충남도 사전타당성조사) ▲대통령 당선인이 확약한 공약(당진 유세) ▲대통령 당선인 국정철학(지역균형발전)에 부합하는 사업 등 4가지 측면에서 제2서해대교의 필요성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당진시의회 제2서해대교 특별위원회는 제2서해대교 건설 국회 기자회견, 국회의장 예방, 대선 공약 건의 등 광폭행보를 펼쳐왔다. 특별위원회 활동으로 제2서해대교 건설이 대통령 공약에 반영되었고, 윤석렬 대통령 당선인 또한 지난 2월 22일 당진 유세 현장에서 제2서해대교 건설을 확약했었다. 이번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방문을 끝으로 특별위원회는 활동을 종료할 예정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