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화성시의회, 화성시 문화재단 예술지원센터의 출범 축하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09:08]

화성시의회, 화성시 문화재단 예술지원센터의 출범 축하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31 [09:08]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송선영 위원장을 비롯한 김경희, 김도근, 김홍성, 배정수, 신미숙, 이은진 의원은 30일 19시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열린 예술지원센터 출범식에 참석하여 예술지원센터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시작, 그 움직임’이란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예술지원센터 신설에 따른 사업의 시작을 알리며, 센터의 운영목적과 비전 등을 관내 예술인과 공유하고자 열리게 됐다.

 

예술지원센터 출범식답게 관내 현대무용가의 오프닝 공연과 8인의 피아노오케스트라 및 어린이 합창단의 축하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앞서 3.25 ~ 3.30까지는 미디어아트 작가 양영신의 작품‘Dancing Girl in Hwaseong이 동탄복합문화센터 외벽에 전시되어 야외에서 관람객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화성시 문화재단의 예술지원센터는 지역예술인의 성장과 보다 안정적인 예술지원을 위하여 2021년 10월 신설되었다. 2022년도 주요사업 내용을 보면 예술교육가 재교육과정인 예술인학교를 비롯하여 신진예술가 자립지원을 위한 예술인자립지원, 화성예술가 활동지원, 대관료 지원 등의 사업들이 있다.

 

송선영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장은 “의정활동 중 지역예술인들에게 가장 많이 들었던 이야기중 하나가 우리 지역의 예술인들이 우리 지역에서 마음 놓고 새로운 활동을 시도하고, 관객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였다. 오늘 화성시 예술지원센터의 출범이 하나의 계기가 되어 화성시가 문화와 예술의 가치를 인정하고, 문화와 예술로 빛나는 활기찬 도시, 예술 안에서 우리 시민분들이 꿈꾸고 위로받는 품격 있고 아름다운 도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