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임일혁 광주시의회 의장 “광주 제2국기원 유치 추진 환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09:52]

임일혁 광주시의회 의장 “광주 제2국기원 유치 추진 환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3/31 [09:52]

광주시가 지난 28일 ‘제2국기원 유치 타당성용역 착수보고회’ 개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시는 지난해 9월 국기원과 업무의향서를 체결한 이후 실무작업을 거쳐왔으며, 이번 15일 광주시의회 시정현안사항 보고회에서 ‘제2국기원 건립 타당성용역’에 대한 내용을 의원들에게 설명했다.

 

광주시는 이번 용역으로 제2국기원 건립 후보지들에 대한 입지 및 사업효과 분석을 통해 최적안을 도출하여 6월경 국기원과 실시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는 계획이다. 국기원과 업무협약(MOU) 체결을 위해선 사전에 시의회 동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

 

이에 임일혁 광주시의회 의장은 “시의회 의장이자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무예 스포츠인 태권도를 관장하는 제2국기원은 호국을 상징하는 남한산성을 품고 있는 광주에 유치·건립되는 것이 당연하며, 제2국기원이 광주에 유치되면 고용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광주시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줄 매개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환영의 뜻을 밝히면서 “그동안 국기원 유치 건은 시의원들 간 찬반이 나뉘는 등 갈등을 빚어왔다. 향후 시민 대부분이 인정할 수 있는 후보지가 도출되면 광주시의 업무협약 동의안에 의장으로서 의원들 간 협의를 잘 이끌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피력했다.

 

한편 국기원은 1972년 태권도를 관장, 보급하기 위해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특수법인으로 현재 서울 강남에 본원을 두고 있다. 태권도의 세계화, 지도자 양성, 승품·단 심사 등의 사업을 통해 태권도 활성화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