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2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조 의원, 1,390만 경기도민을 위해 항상 현장과 소통중심의 의정활동 펼칠 것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조광희(더불어민주당, 안양5)의원은 31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12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의회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 및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능동적이며 선제적인 활동으로 모범이 된 우수한 지방의원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코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수상자로 선정된 조광희 의원은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도내 건설산업 활성화와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 수행에 솔선수범했고, 특히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전문성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조 의원은 5분 자유발언, 정담회 등 통해 경기교육의 방향성과 미래에 적극적으로 제언하며 도 교육청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도내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상 후 조 의원은 “오늘 수상은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라고 주어진 영광스럽고, 의미있는 상으로 생각한다”며 “1,390만 경기도민과 언제나 함께하며, 초심을 잃지 않는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의 작은 목소리 하나하나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조 의원은 2015년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2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도 알려져 있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을 총 2회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