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진군, 2022년 공공산림가꾸기 사업단 발대식 및 안전교육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06 [12:00]

울진군, 2022년 공공산림가꾸기 사업단 발대식 및 안전교육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06 [12:00]

울진군은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지속 가능한 산림자원 육성을 위해 공공 산림 가꾸기 사업단을 운영한다.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은 지역 일자리 창출과 동시에 산림을 건전하고 가치 있는 자원으로 육성하고 산림 부산물을 수집하여 주민들에게 산림바이오매스(톱밥, 땔감)를 공급, 산림자원 활용을 촉진시키는데 주목적이 있으며, 올해는 근로자 88명을 최종 선발하여 지난 1일과 4일 왕피천문화관에서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여자들의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및 방역사항을 준수하여 진행하였으며, 대한산업안전협회 이후석 강사, 최재형 강사, 윤제극 강사를 초청해 채용 시 안전교육(8시간)을 실시하였다.

 

특히, 올해 공공산림가꾸기 사업단은 이번 대형 산불로 인한 산림재해 우려목, 고사목들 위주로 경관개선 환경정비 사업을 추진하여 주민불편 사항 해소에 앞장설 예정이다.

 

박재용 산림힐링과장은 “산림자원을 보다 가치있게 만들면서 지역 일자리 창출은 물론 톱밥생산, 겨울철 취약계층 땔감 나누기 사업, 산불 피해지 정리 등으로 주민 만족도 올라갈 것이라 기대한다”며, “사업 추진 시 특히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산림재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안전교육 및 작업장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