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제시, 봄철 도로정비로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15 [10:18]

김제시, 봄철 도로정비로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15 [10:18]

김제시는 겨울철 강설,?결빙에 의한 동결?융해 반복현상 등으로 기능이 저하된 각종 도로시설물을 적기에 보수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11일부터?4월?30일까지 춘계 도로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정비가 시급한 포트홀 보수 등을 우선 정비대상 도로 673.17㎞에 대하여 관리와 순찰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국도(위임국도,?읍?면?동 지역 일반국도),?지방도,?시?군도 등을 함께 정비를 실시한다.

?

도로 정비는 지난 겨울철에 발생한 시설물 파손 및 변형 등으로 본래의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을 신속하게 보수하고,?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내습에 대비하여 도로 배수로에 쌓인 퇴적토를 제거하고 도로 노면 파손 부위를 정비함은 물론 교량?터널 등 주요 구조물도 정비대상에 포함한다.

?

또한,?도로변과 경사지의 청결상태 유지를 위해 지장물 제거와 청소를 실시하고,?낙석과 산 사태 위험지구 등 접근이 쉽지 않은 비탈 사면과 산마루 측구 등도 중점적으로 정비할 계획으로 김제시는 이번 정비가 다가오는 여름철 집중호우 시 안전 사고를 예방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시 이 상민 건설과장은 “이번 춘계 도로정비를 통하여 재해위험 요인 등을 사전 정비하여 시민에게 통행안전과 최상의 도로환경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