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시,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

중소기업 대기 방지시설 교체비 지원으로 부담 해소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4/22 [11:54]

광양시,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

중소기업 대기 방지시설 교체비 지원으로 부담 해소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4/22 [11:54]

광양시는 미세먼지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해 지역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노후화된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기존 국가산단에 시행하던 ‘광역 단위 대기 개선 시범사업’을 환경부와의 협의를 통해 광양시 전 지역으로 확대해, 중소기업으로서 대기 배출시설 4·5종 사업장을 우선 지원하고, 예산 여건에 따라 1~3종 사업장도 지원 가능하다.

 

시는 전남녹색환경지원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사업 시행부터 준공까지 전문가들이 적극 참여해 사업장에 최적의 시설이 설치되도록 사업장 여건에 적합한 기술·재정적 맞춤형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총사업비는 24억 원으로 방지시설 설치비용 90%의 보조금과 10%의 자부담으로 진행되며, 오는 5월 20일까지 희망 사업자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보조금을 지원받아 대기 방지시설을 설치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직접 환경 전문공사업체를 선정해 광양시청 환경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며, 신청서는 광양시청 홈페이지〔공고 2022-805호(2022.4.20.)〕에 게재되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광신 환경과장은 “영세한 소규모사업장의 방지시설 교체 부담을 줄이고, 노후화된 방지시설을 고효율의 방지시설로 교체해 대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해당 사업을 진행한다”며, “많은 사업장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