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 이장협의회(회장 김용완)는 지난 19일 마석시장 꽃길과 자전거 도로변에 봄 단장을 위한 꽃 화단 조성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대집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을 비롯해 화도읍 이장협의회 소속 마을 이장 등 70여 명이 참석해 봄 향기 가득한 꽃을 심고, 화단정리 및 플로깅 청소를 실시했다.
또한 주민들의 새로운 힐링 장소로 떠오른 마석우천에도 이장들이 손수 꽃나무를 심고 마석우천 주변 플로깅도 함께 진행하며 봄 단장을 마쳤다. 이날 작업 이후에도 이장들이 자체적으로 조를 나눠 아침, 저녁으로 물차를 이용해 물주기 작업을 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김용완 이장협의회장은 “길고 긴 코로나를 이겨낸 주민들이 저희가 손수 조성한 꽃길을 통해 봄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라며 “이장협의회는 마석 꽃길과 마석우천을 관리하는 것 외에도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최대집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쾌적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바쁘신 가운데에도 늘 힘써 주시고 봄 꽃단장에 참여해주신 화도읍 이장협의회 및 각 마을 이장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도읍 마석꽃길 및 자전거도로는 마석 시내 경관을 해치던 불법노점상을 정비하고 위법건축물을 철거한 이후 시민들에게 개방해 조성한 곳으로, 화도읍 이장협의회에서 꽃묘를 직접 심고 꽃길로 조성하는 등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