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종로구의회 정재호 행정문화위원장, 무계원 남측 공영주차장 및 문화시설 건립 현장방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5/02 [13:51]

종로구의회 정재호 행정문화위원장, 무계원 남측 공영주차장 및 문화시설 건립 현장방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5/02 [13:51]

종로구의회 정재호 행정문화위원장이 29일 무계원 남측 공영주차장 및 문화시설 건립 현장(부암동 328-2)을 방문하여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 사업은 정재호 의원이 제8대 종로구의회 활동을 시작하면서 시작된 사업으로 투자심사위원회, 공유재산심의회, 서울시 투융자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2020년 8월 설계용역 준공하여 12월 착공하였으며, 이달 내 준공 예정이다.

 

에 황학정 앞 체육공간 및 주차장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하여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 사업은 도로선형 변경, 주차장 조성, 운동시설 정비 등 복합공사로 2019년부터 문화재청, 도시공원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추진된 장기 프로젝트다.

 

이 사업을 통해 황학정 앞 도로폭을 4m에서 6m로 확장하고 도로선형을 조정하며,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실내체육공간을 조성하고 26면의 주차장을 건설한다. 이와 함께 국궁장 주변 수목식재, 운동시설물 교체도 함께 추진해 공원 환경도 정비한다.

 

최 의원은 그 간 사전 준비부터 예산 편성, 사업 계획 수립, 추진까지 꾸준히 관심을 쏟아 왔으며,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계획대로 공사가 잘 진행되고 있는지 꼼꼼히 살폈다.

 

최경애 의원은 “공사가 준공되면 인근 주민들의 삶의 질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추진해 달라” 고 당부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