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진 의원, 행안부 특별교부금 8억원 확보!▲수원시립중앙도서관 노후환경 개선 5억원 ▲백로어린이공원 리모델링 3억원
김영진 의원(수원병, 더불어민주당)은 팔달구 현안사업을 위해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금 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은 수원시립중앙도서관 노후환경 개선 5억원, 백로어린이공원 리모델링 3억원으로 알려졌다.
수원시립중앙도서관은 1980년 건축 당시 석면이 함유된 건축자재(1,670㎡)를 사용했다. 그간 유지보수사업 등을 통해 일부 석면자재(948㎡)를 교체했으나, 남은 석면자재로 인해 도서관 이용 시민과 근무자의 호흡기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 이번 노후환경 개선사업으로 수원시립중앙도서관 내 모든 석면자재(722㎡)가 제거된다.
아울러 수원시 화서동에 위치한 백로어린이공원(화서동 728)이 새롭게 탈바꿈될 예정이다. 백로어린이공원은 조성된 지 20년이 경과함에 따라 시설물 노후화 등에 따른 시설개선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다. 노후 놀이·운동·휴게시설물 개선 등 백로어린이공원 리모델링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휴게공간을 제공하게 되었다. 김영진 의원은 “행안부 특별교부금 8억원을 확보해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과 녹색복지 실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지역 현안사업 발굴과 지역 주민의 고충 해소를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