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경만 의원, 광주 도심융합특구 성공 위한 정책 간담회 개최

광주 국가균형발전 혁신거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방안 모색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5/13 [12:36]

김경만 의원, 광주 도심융합특구 성공 위한 정책 간담회 개최

광주 국가균형발전 혁신거점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방안 모색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5/13 [12:36]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이 오는 16일 10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7간담회의실에서 ‘광주 도심융합특구 성공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국토교통부와 광주광역시 그리고 도시계획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하여 광주 도심융합특구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도심융합특구는 지방 광역시 5곳(부산, 대전, 대구, 광주, 울산)의 도심을 특구로 지정하고 기업과 인재가 모일 수 있도록 산업, 주거, 문화 등 우수한 복합 인프라를 갖춘 고밀도 혁신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2020년 9월 국토부가 조성계획을 발표했고, 광주에서는 서구 상무지구 일대가 선정되어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정책 간담회를 주최하는 김경만 의원은 “도심융합특구 조성은 광역시 도심에 혁신거점을 구축해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하는 일”이라며 “광주를 중심으로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예상되는 문제점 등을 파악하는 등 광주 도심융합특구의 보다 빠른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특구가 성공적으로 자리잡기 위한 특구 조성의 법적 근거 마련, 범부처 차원의 지원연계 강화 및 운영체계 마련, 다양한 형태의 지역 갈등 해소 방안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김경만 의원은 광주 서구에 사무실을 마련하여 경제·산업 분야의 광주 현안 해결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