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 수질환경보전회와 합동으로 평택호 환경정화행사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5/27 [16:14]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 수질환경보전회와 합동으로 평택호 환경정화행사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5/27 [16:14]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지사장 오건석)는 지난 26일 수질환경보전회, (주)삼성물산과 합동으로 평택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다.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에서 운영하는 수질환경보전회는 다양한 이해 관계자가 참여하여 저수지의 수질문제를 공유하고 상호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지역 거버넌스로 공사, 지자체, 지역주민, 환경단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환경정화 행사에는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 평택시 생태하천과, 충남 내수면 어로어업연합회가 참석하였고, 민간기업인 (주)삼성물산에서도 자원봉사를 나와 총 40여명의 봉사자들이 모래톱공원 및 수변에 방치되어있는 일반쓰레기, 폐어망, 스티로폼 등 2톤을 수거하며 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평택지사 오건석 지사장은 “지속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통하여 지역민에게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청정 농업용수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농어촌공사 평택지사는 매 분기마다 농업용 저수지를 대상으로 내고향물살리기 환경정화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녹조 빈발 저수지에 대해서는 매월 녹조예찰을 통해 농업용 저수지의 수질관리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생태·환경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