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경만 의원, 평동산단 찾아 광주 금형산업 현황 점검

광주 금형산업과 뿌리기업의 미래형 구조 전환에 앞장서겠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02 [16:54]

김경만 의원, 평동산단 찾아 광주 금형산업 현황 점검

광주 금형산업과 뿌리기업의 미래형 구조 전환에 앞장서겠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02 [16:54]

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이 원자잿값 급등으로 인해 어려움이 커진 금형산업계의 현황을 듣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2일 오후 평동일반산업단지를 찾았다.

 

김 의원은 먼저 평동산단 안에 위치한 한국금형산업진흥회를 찾아 광주의 금형산업 전반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하고 현장을 방문한 뒤, 광주광역시 기업경제과에서 준비한 평동산단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관련 기업을 방문했다.

 

김 의원은 “우리나라는 세계 생산 5위, 수출 2위의 금형강국이지만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한다”며 “광주의 금형산업과 뿌리기업들도 자동화·지능화·스마트화하는 등 미래형 구조로 전환해야 하고, 이를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김경만 의원은 지난 해 말부터 광주 서구을에 사무실을 열고 광주 소재 산업단지와 핵심기업들을 잇따라 찾아 광주의 경제·산업 현황을 점검하는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오늘 평동산단 방문도 그 일환의 하나로 추진됐다.

 

특히 오는 6월 18일 11시에는 공식적으로‘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김경만 서구(을) 지역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으로, 이를 기점으로 서구을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 경제전문가로서의 역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