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영진 의원, 경기도 구 청사 리모델링·증축 현장방문

김영진 의원 “구 청사는 사회혁신·스타트업·문화예술 공간으로 재탄생되어야”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6/27 [16:43]

김영진 의원, 경기도 구 청사 리모델링·증축 현장방문

김영진 의원 “구 청사는 사회혁신·스타트업·문화예술 공간으로 재탄생되어야”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6/27 [16:43]

김영진 의원(수원병,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수원시 팔달구에 위치한 경기도 구 청사의 리모델링·증축 현장을 방문해 사업 계획 및 진행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영진 의원은 반호영 경기도지사직인수위원회 공동위원장과 함께 구 청사의 활용 기본계획을 검토했으며, 지역 주민의 의견이 제대로 반영되고 있는지를 확인했다.

 

김영진은 의원은 구 청사가 신청사로 이전함에 따라 구 청사 주변 지역공동화 방지, 도민에게 필요한 공공서비스 제공 공간 조성, 역사·문화가 함께 하는 행정·문화 복합 청사 구성, 도민이 참여하고 누릴 수 있는 공간 조성 등의 사항이 지켜질 수 있도록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오늘 현장방문에서는 김영진 의원은 ‘경기도민관 조성(복합문화공간)’에 관한 사항도 제안했다.

 

현 도의회 건물(19,358㎡)에 정기공연으로 도민에게 예술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비공연 기간에는 경기도민과 수원시민이 대관하여 사용할 수 있는 대공연장(700㎡, 3~4층)을 비롯한 문화복합공간이 들어서는 것으로 검토되고 있었다.

 

김영진 의원은 반호영 인수위공동위원장에게“경기도 구 청사는 사회혁신·스타트업·문화예술 공간으로 재탄생되어야 한다”면서 “팔달구민과 수원시민의 행복과 편의 증진을 위해 신속히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제안한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