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의회사무국은 6월 28일 오전 11시에 영주시의회 서관 2층 소회의실에서 제9대 영주시의회 의원 당선인들을 대상으로 예비소집을 개최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제9대 영주시의회 의원 당선자들 간의 상호 인사와 더불어 사전에 의회 운영에 대한 안내를 통해 새로운 의원들의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리엔테이션에는 당선자 14명과 의회사무국 직원, 집행기관의 시장을 포함한 간부 공무원이 참가하여 상호 간의 인사를 한 후, 당선자를 대상으로 의회 안내를 진행하였는데, 이를 통해 영주시 일반 현황과 우리나라 지방의회의 연혁, 지방의회의 지위와 권한, 지방의원의 권리와 의무, 영주시의회의 현황 등에 관하여 설명을 한 후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제9대 영주시의회의 의원 당선자들의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돕기 위해 ‘영주시의회 업무 편람’을 비롯한 각종 책자, 유인물, 물품 등을 배부했다. 한편 영주시의회는 7월 4일 제264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제9대 영주시의회 전반기 의장·부의장을 선출하여 오후 2시 제9대 영주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한 후, 7월 6일까지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